화장품 판매 재고관리 효율적 팁

화장품 판매프로그램 일반 포스프로그램과 무엇이 다르나?

국내 화장품 생산실적이 최근 5년 동안 평균 10%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수출도 같은 기간 평균 30% 급증하는 등 국내 화장품 산업이 고속 성장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식약처는 `14년 국내 화장품 생산실적이 8조9천704억원으로 ‘13년의 7조9천720억원에 비해 12.5% 증가했고 최근 5년간 평균 성장률도 10.5%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히고 있듯 다양한 국가에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접할수 있습니다.

"화장품이나 뷰티샵에서 볼수 있는 프로그램의 특징들이 있는데요
일반 포스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기능들과는 많은 기능들이필요하고 있습니다."


" 마카오현지 네이쳐리퍼블릭 공급사례 "

화장품 수출 증가는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발전과 함께 품질향상,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중국, 홍콩,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어난데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는데요 이렇듯 동남아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에 힘입어
화장품 수출액은 매년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화장품이나 뷰티샵에서 필요한 특별한 기능은 무엇인지 살펴볼텐데요



다양한 매장에서 사용할수 있는 재고관리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매출의 집계나 통계뿐아니라 재고의 적정여부와 적절한 재고관리가 중요할텐데요


프로그램에서 현재의 재고량과 안전재고를 체크하여 안전재고 밑으로 수량을 판매자에게 또는 관리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박스안에 있는 상품의 수량이나 갯수를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관리 할수 있습니다.
박스안에 상품의 수량이 다른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에서 박스에 수량을 체크 할수 있어 박스와 상품의 수량이 다른경우 활용할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박스상품과 낱개 상품을 구분하는 재고관리 시스템입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수량을 체크후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송수신할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위그림은 화장품 샵에서 많이 활용하는 행사상품시 적용되는 이벤트 기능들입니다


1+수량은 행사상품 한개를 샀을때 몇개의 수량을 무료로 제공될때 사용되는 기능이며


아래 이벤트와 같은 기능입니다
또한 묶음 바코드 생성
재고관리를 하기위해서는 묶음 상품에 대한 바코드를 생성해야합니다.




화장품 도소매 프로그램의 기능
가장 다른 기능은 할인( 프로모션 ) 기능들인데요
위와 같이 묶음 상품이나 1+1 특정 품목에 대한 할인율 지정들과 같은 기능입니다.


재고는 빠지면서 묶어서 판매하는기능들입니다.






묶음 상품은 마케팅에서도 사용되는 만큼 매출과 매장의 관리에서도 중요한 기능을 차지 합니다.




발주기능


재고가 소진되거나 모자를때 본사로 부터 발주 하는 기능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거래처의 정보가 입력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모자른 상품에 대해 추출하여 해당 이메일로 거래명세표와 같은 리스트를 메일로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위그림은 재고 현황 보고서 인데요


적정재고 보다 모자른 상품에 대해서 리포트를 통해 추출하여 해당 상품만 골라서 발주할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또한 납품이나 발주서를 팩스로 보낼때 지정된 폼으로 발주서양식을 뽑아
팩스로 전송하거나 이메일로 전송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밖에 사원별로 매출에 일정부분을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방식을 사용되는 업장도 있는데요 이경우 판매시 판매자의 이름을 선택하여 매출을 입력하거나 사원카드로 입력하여 그 사원의 매출의 통계를 뽑아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기능도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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